일반 실행지침
대고객 서비스
고객님께서 연수원 방문 시 이렇게 하겠습니다.
방문 고객께서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좌석배치도 부착
서비스 증진을 위해 명패설치 또는 명찰을 패용하고 근무
고객 방문 시 즉시 상냥한 어조로 “어서 오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
업무 담당자 부재 시 다른 직원이 그 사유설 명과 고객의 필요업무를 접수
고객이 업무를 마치고 귀가 시 출입문까지 배웅후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
고객님께서 전화하실 때 이렇게 하겠습니다.
전화 벨소리 3회 이내 전화 받기
“감사합니다. 경북교통문화연수원 ○○○입니다”라고 인사
전화를 업무담당자에게 연결 시 “잠깐만 기다려 주십시오, 담당자에게 연결해 드리겠습니다.”라고 인사 후 담당자에게 전화연결
전화 통화 후“감사합니다.”라고 인사 후 고객의 전화가 끊어 진 후 전화기 내려놓기
인터넷 또는 서면으로 문의하실 때 이렇게 하겠습니다.
열린게시판 또는 서면을 통해 연수원을 방문하는 고객님의 용무에 대하여 는 24시간이내에 처리 또는 답변 드리기
자주 문의하는 교육일정과 택시자격시험 등은 연수원 홈페이지에 자주 묻는 질문 코너를 별도 관리
분야별 실행지침
예약분야 실행지침
신속하고 친절하게 예약해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시설 사용을 위해 방문시 친절한 안내와 신속하게 답변하기
시설 사용관련 요청 시 시설안내 팜플렛, 사용료 등 정보 제공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연수원 시설을 알 수 있도록 시설현황 및 사진 제공
전화, 펙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예약업무 수행
급식분야 실행지침
청결, 웰빙음식 제공을 위해 지도감독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연수원 직영이 아닌 별도 계약을 통하여 음식을 제공하고 있으나 고객의 시각에 서 만족한 음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도 감독
- 트랜스지방의 최소화, 염분 또는 식품첨가물 과다사용 금지
- 한 번 제공된 음식 재사용 금지
- 교육생을 대상으로 음식을 제공할 시 고객만족도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반영
안전관리 실행지침
고객님의 안전을 위해 시설물 점검과 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시설물안전점검 - 소방안전분야 소방정밀점검 연1회 이상 (전문업체 의뢰)
- 위험물 안전분야 위험물 안전점검 월1회 이상
- 전기안전분야 전기절연 및 접지저항 측정 월2회 이상 (전문업체 의뢰)
- 전기시설 자체 안전점검 매일
- 급수시설분야 급수시설 안전점검 매일
월1회 이상 직원 안전교육 실시
위기상황 대비 직원비상연락망 구축
비상구급약 및 구급장비 상시 비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실행지침
고객님들께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위생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연4회이상 건물 내외부 방역소독 (전문업체의뢰)
위생적인 식수공급을 위해 연2회이상 물탱크 청소 (전문업체의뢰)
화장실내 휴지 상시 비치 및 청결상태 매일점검
냉· 온수 공급을 위한 1회용 컵 상시비치
적정한 온도유지를 위하여 냉· 난방기 상시점검
위생적인 냉· 난방기 관리를 위해 연2회이상 에어컨 필터청소 실시
다양한 교통안전교육 실시를 위한 실행지침
모든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통안전교육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처음으로 영업용차량 운전을 하고자 하는 고객님을 위한 신규채용자 교육
영업용차량 운전을 하고 계시는 고객님을 위한 운수종사자 보수교육
20인이상의 종사자가 있는 운수회사의 교육관리담당자를 위한 담당자 교육
운수회사의 근무환경 변화를 위한 경영자 교육
교통안전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교통안전교육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노인교통안전교육